재활용이란

What is recycling?






프로쉬는 지속적으로 재활용되는 포장을 사용합니다. 프로쉬의 패트병은 100% 재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재활용이란 무엇인가요?

재활용이란 폐기물이 재사용되는 과정을 의미하며, 폐기물은 재활용을 통하여 2차원료로 재탄생할 수 있습니다. 


천연자원은 제한되어 있고 전세계적으로 점점 고갈되고 있습니다. 천연자원을 대체할 대체자원을 찾기 위한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프로쉬와 파트너사들은 '재활용 플랜'을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재활용 플랜'은 연간 12만 톤 가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집하여 양질의 재활용재로 재탄생 시킵니다.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업사이클링입니다.


플라스틱 재활용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부 플라스틱 폐기물들은 저품질로 재활용되거나, 재활용이 불가능한 제품으로 만들어집니다. 나머지 플라스틱 폐기물들은 “열 에너지”로 환원되곤 하는데, 이것은 화력발전소에서 에너지를 얻기 위해 소각됨을 의미합니다. 결국 이 경우에는 귀중한 원유의 낭비와 함께 불필요한 이산화탄소 배출 증가시키게 됩니다.

프로쉬는 '재활용 플랜'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재활용하고 지속가능한 사이클을 확립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 쓴 세제용기로 새로운 세제용기를 만들 수 있는 진정한 순환경제를 이루어나갈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는 오래전부터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아 왔습니다. 독일여론조사업체인 Forsa에 따르면, 응답자의 80% 가량이 재활용이야말로 국가 경제를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원자재 공급을 보장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97%는 쓰레기에서 수집된 2차원료를 활용한 재활용과 제조가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