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Organic Quality Since 1986






'자연에서 자연으로'

독일에서 온 친환경 개구리 프로쉬


프로쉬는 생각합니다. 

세제의 역할은 깨끗한 설거지, 깨끗한 빨래에 그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환경을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해주는 것이라고.


프로쉬와 환경

프로쉬는 독일어로 '개구리'라는 뜻입니다. 개구리는 건강한 생태계에서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인간과 자연에 이로운 프로쉬'를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1980년대 중반, 환경 파괴가 심각해지면서 대중들의 위기의식이 높아졌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150년의 오랜 시간 동안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기업철학으로 삼아온 독일 WERNER & MERTZ 그룹사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로 1986년 프로쉬를 탄생시켰습니다.


‘요람에서 요람까지(Cradle to cradle)’라는 원칙으로 모든 제품이 생산에서 폐기에 이르는 과정에서 낭비되는 일 없이 재활용되거나 자연분해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프로쉬와 환경

프로쉬는 단순히 제품 성분뿐 아니라 생산과 포장 등 전 과정에 걸쳐 친환경적인 노력이 담겨져 있습니다. 


프로쉬의 제품들은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자연적으로 생분해됩니다. 계면활성제는 유채씨, 해바라기씨와 올리브 등과 같이 유럽에서 재배된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운송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조차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제품으로서 미세플라스틱이나 인산염, 파라벤 등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 용기는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환경보호를 위한 프로쉬의 노력은 2003년 유럽의 권위있는 환경인증 EMAS를 받음으로써 다시 한 번 입증되었습니다.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을 위해 프로쉬 전 직원들은 매년 마음과 뜻을 모으고 있습니다.


완전한 지속가능성은 프로쉬의 제일가는 행동지침입니다. 혁신적인 식물성 성분 개발과 재활용 친화적인 포장재의 사용, 환경친화적인 생산과 배송 시스템 확립까지 프로쉬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el. 070-5157-1824 | Fax. 070-5157-1828 | contactus@frosch.co.kr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포스코타워-송도 7층

7F, 165, Convensia-daero, Yeonsu-gu, Incheon, Korea